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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사항 매표소 여직원 고객응대 자질 부족 심각(시비, 소리지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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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방문자 작성일 22-03-02 14:16 조회 373회 답변   1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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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매표소에서 너무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했습니다. 이런 일은 태어나서 처음이네요.

어제 저희 부부와 10개월 아기가 방문을 했고, 매표소 창구로 가서 성인 2명(36개월 미만 무료) 표를 달라고 하며 카드를 드렸습니다. 제가 표 달라고 먼저 말하기 전까지 매표소 직원은 아무 말도 없었고요.

그런데 제 뒤쪽을 보시며 총 2명이 맞냐길래, 제가 바로 아기 1명도 있다고 10개월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럼 이제 필요한 정보는 다 드렸고 아무 문제 없지 않나요?

그런데 이 직원이 대뜸 3명인데 왜 2명이라고 하세요? 라며 따지듯이 묻더라고요; 이때부터 기분이 나빴지만 그냥 있는 그대로 설명 드렸습니다. 36개월 미만 아기는 무료입장이라 표를 살 필요가 없으니 성인 2명 표만 달라고 얘기한거라고요.(너무나 당연하고 일반적인 상식이죠)

여기까지만 해도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이 분 계속 눈 동그랗게 뜨고 훈계하듯이 큰소리로 얘기하셨습니다. 당연히 처음부터 총 몇명이 입장하는지 얘기했어야 하는거라고, 다른 분들은 다 그렇게 말을 한다고요. 이게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요??  매표소에서 인원체크까지 하는 거였다면 미리 물어라도 보던가요.

왜 아무 말도 없다가 별 것도 아닌 걸로 꼬투리 잡아서 톡 쏘는 말투로 시비를 거는거며, 더군다나 잘못한 것도 하나 없는데 이렇게까지 따져대는지 너무 화가 나더라고요. 제가 뭐 불법 입장이라도 시도했나요????

이후 계속 똑같은 말을 반복하며 저더러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라고 가스라이팅까지 하시는데..ㅎㅎㅎㅎ얼마나 어이가 없던지요. 목소리는 점점 더 커지더군요. 뒤에 다른 손님들도 있고 말이 안통할 것 같아 그냥 그만 하자고 하고 아기와 입장을 하는데, 그 직원이 자리에서까지 일어나서 지나가는 제 얼굴과 뒤통수에 대고 뭐라뭐라 소리 지르더라구요. 심지어 제 뒤에는 다른 손님들도 기다리고 계시는데 저한테 따지는 걸 멈출 생각이 없어보였어요;; 너무 경악스러웠어요. 그 직원 눈에는 고객들이 도대체 뭘로 보이는 걸까요? 서비스 정신은 커녕 기본적인 인성과 소양이 많이 떨어져 보였습니다.

대체 여긴 직원 교육이 아예 안되는 곳인가요? 어떻게 고객을 저딴 식으로 취급하는 사람을 매표소 직원으로 두는지요. 좋은 마음으로 어린 아기 데리고 갔다가 입장 전부터 아주 제대로 망쳐버렸네요.

저는 지금까지 매표소에 가면 당연히 유료입장하는 사람 표만 말해서 구매한 후 입장했고, 문제 있었던적 단 한 번도 없었어요. 이게 일반적인 경우 아닌가요?

만약 매표소와 입장 체크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특이한 케이스라면 그걸 미리 안내를 하셨어야죠. 아니면 최소한 총 몇명이 입장하냐고 미리 물어보셨어야죠. 그런데 이 직원은 제가 먼저 말하기 전까지 아무 말도 없었습니다. 그래놓고 따져대는 태도와 말투가 가관이었어요.

제가 이런 직원 관리자면 징계나 해고감입니다. 너무 공격적이고 고객을 본인 발 밑으로 보네요. 남편이 다른데 가자는걸 너무 가고싶다며 며칠 전부터 기대하다 갔는데 이게 무슨 일인지.. 아직도 어린 아기 데리고 가서 그 봉변 당한거 생각하면 치가 떨리네요.

정신적인 충격에 하루만 망친게 아니라 떠올리면 계속 기분 더러울 것 같네요. 아기도 어린데 많이 놀랐어요. 어떻게 책임지실건가요? 꼭 그 직원에게 적절한 조치 내리시기 바랍니다. 22년 3월 1일 오후 3시 30분경 매표소에 있던 여직원입니다.

*고객센터 글들 살펴보니 그 매표소 여직원에 대한 불만글이 또 있었네요(21년 9월 5일자). 왜 개선이 안된고 반복되는 겁니까? 앞으로도 계속 그대로면 퍼스트가든 측은  고객 응대와 서비스 따위 안중에도 없다는 걸로 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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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관리자님의 답변

최고관리자님의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퍼스트가든입니다. 답변이 늦어진점 우선적으로 죄송합니다.
우선 기분좋게 퍼스트가든에 방문해주셨는데 부득이한 상황을 만들어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해당 부서로 전달하여 직원 교육과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한층 더 신경쓰도록 하겠으며 저희 퍼스트가든 임직원들도 이번 기회에 다시한번 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하오며 다음 퍼스트가든에 방문해주신다면 더 좋은 서비스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보답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하오며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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